본문 바로가기

Music/Song

#music42 내귀의 도청장치 - 유리꽃

728x90
728x90

<내귀에 도청장치>라는 이름부터가 심상치 않다. 이 이름은 예전 MBC문화방송의 9시 뉴스데스크에서 생방송 도중에 돌발적으로 누군가가 "내 귀에 도청장치가 있다"라며 방송사고를 냈던 유명한 사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밴드의 이름을 지은 것이다.

1996년 보컬 이혁이 중심이 되어 결성 된 록 밴드 <내귀에 도청장치>는 도발적이고 순간 집중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그 무엇 이라는 뜻으로 재해석해 밴드 타이틀로 의미부여를 했으며 또한 그 이름만큼이나 독특하고 집중력 있는 라이브 무대로 관객들을 휘어 잡는 밴드가 되어 언더그라운드 무대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릴 수가 있었다

<내귀에 도청장치>의 데뷔 앨범은 2001년 4월 [wiretap in my ear]라는 밴드 동명 타이틀로 발매하게 된다. 언더그라운드에서 벗어나 메이져 활동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내귀에 도청장치>는 타이틀 곡 [E-mail] 로 활발한 방송 활동과 공연을 병행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얻는데 성공했다.

또한 화려한 무대매너와 개성 있는 퍼포먼스로 록 매니아들에게 최고의 인기밴드가 되었음은 물론이고 대학로에서의 정기적으로 열리던 콘서트 [싸이코 닥터]도 연회 매진행렬을 이어가며 매니아와 대중적인 인지도를 동시에 가지는 록 밴드로 부상하게 되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