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트 홈페이지에도 존재하지 않는 G250 체리썬버스트 색상입니다 ㅇㅅㅇ;; <- 나름 레어?
07년식이며 동네악기사에서 직접 샀죠 ㅇㅅㅇ;;
이 녀석의 주인도 앞전에 쓴 Ez100의 주인과 마찬가지로
예전에 사놓고 연습 안했었죠 - - ;;
개인적으로 콜트 G 씨리즈의 디자인을 싫어합니다 <-단,G290 제외...이녀석은 초 절정 포쓰!!
성능은 확실히 좋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윙에서 나온 S100 한테 밀리지않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ㅅ=;;
여담은 여기까지...
참고로 스트랫 계열을 셋팅하는건 처음입니다 ㅇㅅㅇ;;
꼭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친구가 아밍 반응성을 높인 셋팅을 해달라길래
뒷판을 뜯어내고 스프링 장력을 약하게 조절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밍 반응성이 높아지지만 튜닝이 잘 틀어지게 된다는 단점이 ㅇㅅㅇ;;
정튜닝을 해주는건 셋팅 시작의 기본!!!
매번 느끼는거지만 사진만 찍으면 저 모양인지 - -;;
쫌 늙어보이는듯 ㅠ ㅠ
일단 넥이 휘었는지 확인작업을 합니다
1번프렛과 마지막 프렛을 동시에 누른다음 7~8 프렛과 스트링간의 간격을 측정합니다
0.2~0.4mm면 알맞은 상태입니다
그 이상이거나 이하이면 트러스 로드를 조절해줘야합니다
때마침 이녀석은 넥이 살짝 휘어있었습니다 ㅇㅅㅇ;;
넥 릴리프가 0.2mm이하이면 반 시계 방향으로
그 반대면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한번에 1/4씩 돌려주면며
릴리프 변화를 확인해주시면서 하시면 됩니다
스트링 높이 측정은 1프렛을 누른상태에서 12프렛과 스트링 사이 간격을 측정해야합니다
보통 1~3mm정도로 합니다
저 같은 경우 6번줄 기준으로 2mm정도로 합니다
만약 더 낮게 했는데 버징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낮추셔도 상관없습니다
조절방법은 브릿지에 있는 섀들의 높이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번엔 피치조절을 할 차례입니다
개방현과 12번프렛은 한옥타이브차이입니다
만약 12프렛을 쳤을때 조금더 낮거나 높게나오면 피치를 맞춰줘야합니다
방법은 렌치로 돌려서 헐겁게 만든다음 이동시키면 됩니다
더 높으면 브릿지 방향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물론 조절할때는 피치가 틀려있는 줄만 풀었다가 맞춘다음 다시감아주셔야합니다
ps.이녀석도 피치가 정확하게 맞았었습니다... ㅇㅅㅇ
마지막으로 픽업높이를 조절해줄 차례입니다
마지막프렛[22프렛]을 눌러준 상태에서 픽업과 스트링 사이의 간격을 재어야합니다
험버커 같은경우 2mm정도고 싱글 픽업은 4mm정도로 하시면 무난합니다
물론 각 스트링의 볼륨 밸런스를 맞춰주시면서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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