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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Guitar

Blues You Can Use 변역 - 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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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

마이너 펜타토닉 스케일의 소개
스케일은 음악의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건반은 다양한 스케일의 음표로 정의됩니다. 

코드는 스케일의 음표로 구성됩니다. 

거의 모든 다른 음악과 마찬가지로 블루스 기반의 리드 기타 멜로디와 리프는 스케일을 기반으로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테크닉은 매일 스케일을 연습하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지판에 대한 철저한 지식은 스케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기타리스트를 포함한 모든 뮤지션에게 스케일 공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블루스에서는 주로 펜타토닉(5음 음표 또는 5음 음계) 사용합니다.

펜타토닉 음계에는 장조와 단조의 두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마이너 펜타토닉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마이너 펜타토닉은 거의 모든 블루스 및 블루스 록 리프와 "블루스 사운드"의 기초가 되는 음계입니다.
기타에는 다섯 가지 기본 패턴 또는 형태의 스케일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이를 패턴 1, 패턴 2, 패턴 3, 패턴 4 및 패턴 5라고 부릅니다.
다섯 가지 패턴을 모두 익히면 어떤 건반에서든 핑거보드의 전체 길이를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리프와 멜로디의 "어휘"를 크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음계를 배우고 연습하면 같은 리프가 반복해서 연주되는 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기타리스트가 핑거보드 전체를 "울부짖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면, 그들은 거의 틀림없이 다섯 가지 패턴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패턴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한 번에 한 가지 형태씩 익히면서 패턴이 서로 어떻게 결합되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이 단원 에 서 는 패턴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패턴 1은 눈금의 루트에서 시작됩니다.
루트는 건반과 이름이 같은 음표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건반에서 루트는 음표 A이고, B라는 건반에서 루트는 음표 B입니다.
음계 패턴에서 뿌리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 책의 다이어그램에 뿌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 다이어그램은 열린 현을 모두 사용하는 E조의 단조 펜타토닉 패턴 1입니다.

 

 •  이번 주에 매일 5~10분간 이 척도를 연습하세요.

 • 다이어그램에 표시된 핑거링을 사용합니다.
 • 연습할 때는 매우 고른 템포(속도)로 느리게 연주해야 합니다.

   음계에서 다음 음을 뽑을 때까지 각 음을 명확하게 울리도록 하세요.

 • 맨 아래 음(6번째 현)부터 시작합니다.
 • 패턴의 맨 위 음표까지 연주한 다음, 맨 위에서 멈추지 않고 다시 맨 아래 음표까지 음계를 내려 연주합니다.

 

매우 고르고 깨끗한 사운드를 얻는 데 집중하세요. 

지금은 속도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연습한 만큼만 깔끔하게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연습은 빠르지만 엉성하면 엉성한 연주만 할 수 있습니다.

 

코드와 진행도

기본 블루스 진행도
대부분의 블루스 코드 진행은 세 개의 코드만 있는 매우 단순한 코드 진행입니다. 

이를 "3화음 진행"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코드 진행은 단순히 곡에서 코드 변경의 연속을 의미합니다.
사용되는 세 가지 코드를 I, IV, V 코드라고 합니다. 

이 코드 진행에 대한 보다 일반적이고 설명적인 명칭은 "I, IV, V 진행"입니다.

이것은 클래식과 재즈에서 블루스와 록에 이르기까지 음악에서 가장 기본적인 진행입니다.
I 화음은 연주 중인 건반과 이름이 같은 화음을 말합니다. 

G의 조에서는 I 코드가 G 코드이고, E의 조에서는 I 코드가 E코드가 되는 식입니다.
음계와 마찬가지로 각 화음에는 화음과 같은 이름을 가진 화음의 음인 루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종류의 G 코드(G7, Gm, G 등)에는 G가 루트로 있습니다.
I화음은 건반과 같은 글자 이름을 가지고 있고, 화음의 뿌리는 화음과 같은 글자 이름을 가진 음표이므로, I화음의 뿌리는 건반의 이름이기도 합니다(예: I화음 = E; I화음의 뿌리 = E; 건반 = E). 

이는 이 책을 진행하면서 이해해야 할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핑거보드에서 코드를 찾으려면 코드의 뿌리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IV 코드와 V 코드는 항상 I 코드와 동일한 관계를 가지며, 주어진 건반에서 항상 같은 문자 이름을 가집니다.

예를 들어, E의 키에서 I화음은 E의 일종이고, IV화음은 항상 A의 일종이며, V화음은 항상 B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블루스에서는 평범한 장조 또는 단조 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드뭅니다. 대신 보통 7화음 또는 9화음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코드에 더 많은 "색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코드가 A7이든 E9이든 상관없이 I, IV, V 진행에서는 여전히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아래는 E 키 안에서의  I7, IV7그리고 V 7 입니다.

 

이것은 오픈 코드입니다(즉, 열린 현을 사용합니다). 

화음을 빠르고 쉽게 형성하려면 개별적으로 형성한 다음 다른 화음으로 변경하는 연습을 하세요.

가능한 모든 조합을 사용하세요.


  • I ~ IV
  • I에서 V까지
  • IV에서 I로
  • IV에서 V로
  • V에서 I로
  • V에서 IV

 

이 레슨의 음악 학습에서도 동일한 코드가 사용됩니다.

 

STUDY

기본 블루스/락 스타일

'텍사스 록'은 E 마이너 펜타토닉 패턴 1의 맨 아래(최하위) 절반을 사용하는 E조 곡입니다.


  • 이 레슨에서 배운 코드가 "구두점"으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주목하세요.
  • 다양한 프레이즈가 반복되는 방식과 곡 전체에서 단일 음표가 거의 동일하게 나타나는 방식에 주목하세요.


다음 구절로 넘어가기 전에 한 구절씩 익히면서 이 곡을 한 구절씩 익혀 보세요. 그런 다음 프레이즈를 전체적으로 합치세요. 

아주 천천히 시작해서 연주 속도를 조금씩 높여보세요. 

이 레슨의 앞부분에 제공된 음계 운지법을 사용하여 모든 음을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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