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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Guitar

Blues You Can Use 변역 - 3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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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

두 번째 펜타토닉 스케일
지금쯤이면 마이너 펜타토닉 스케일 페턴 1 에 익숙해졌을 것입니다.

익숙하지 않다면 이 레슨을 계속하기 전에 더 연습하세요. 

3장 에서는 마이너 펜타토닉 스케일 페턴 2 를 소개합니다.


패턴 1과 마찬가지로 패턴 2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 패턴 연습을 시작하세요. 다시 한 번 천천히 균일하게 연주하세요. 

가능한 한 가장 낮은 위치에서 시작하세요. 가장 낮은 음이 목의 열린 현이 되는 위치부터 12번째 프렛 까지 시작하세요.


패턴 1도 계속 연습하세요. 다음 단원에서는 이 두 패턴이 어떻게 결합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코드와 진행도


" 체인지"진행 상황
레슨 2에서 기본적인 12마디 블루스 진행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이동을 위한 새로운 형태를 추가하겠습니다.
가능한 V7 코드. 다음과 같습니다.


화음의 근음은 현재 위치와 관련하여 여전히 동일하지만(화살표 참조), 나머지 화음은 그 안에서 다르
게 형성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 코드를 사용하면 더 부드러운 보이스 리딩이 가능합니다.
보이스 리딩은 한 코드의 보이스 또는 음표가 다음 코드의 보이스 또는 음표로 이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2장에서 IV7에서 V7로 이동 가능한 화음을 연주하는 방식은 IV7에서 같은 형태를 두 프렛 위로 이동하여 V7화음으로 만드는 것이었는데, IV7화음의 모든 음이 같은 방향(위)으로 같은 거리(두 프렛)로 이동하는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V7 형태를 사용하면 일부 음표는 위로, 일부 음표는 아래로 이동하는 등 거리(프렛 수)가 모두 달라집니다.


이 새로운 코드 형식은 4개의 중간 현만 사용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바깥쪽 현(1번과 6번)은 연주하지 마세요.


다음은 12마디 블루스 진행의 새로운 변형입니다. 2마디에서 4화음으로 바뀐 다음 3마디에서 다시 1화음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퀵 체인지' 진행이라고도 합니다. 나머지는 2에서 설명한 기본 진행과 동일합니다. 

아마도 가장 많이 연주되는 12마디 블루스 진행일 것입니다.

새로운 V7 코드를 사용하여 이 진행을 연습하세요.

 

STUD

"Blue Notes"

이번 학습곡인 "True Blue"는 다시 A키로, 마이너 팬타토닉 스케일(5번째 위치)의 패턴 1을 사용합니다.

이 레슨에서 배운 12마디 블루스 진행(퀵 체인지)을 사용합니다.

5번째 프렛에서 손을 제자리에 두고 프렛당한 손가락 연주 원칙을 사용하세요.
지금쯤이면 기본 마이너 펜타토닉 스케일이 아닌 음표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겁니다.보세요.

  • 8마디, "Texas Rock" (1장) 
  • 8마디, "Blues Rock Tune" (2장)
  • 2 그리고 5마디, "True Blue" (3장)


이 "여분의" 음표를 스케일 ♭5 또는 #4 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Blue Not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단원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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