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
이동 가능한 스케일
이제 E단 5음계 패턴 1을 배웠으니, 다른 건반의 '이동 가능' 형태를 연습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이동 가능은 열린 현을 사용하지 않고 패턴을 핑거보드 위나 아래로 이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래는 이동 가능한 패턴 1(마이너 5음계) 다이어그램입니다.
핑거링이 오픈 E 스케일의 핑거링과 다르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한 프렛당 한 손가락 규칙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3번째 프렛에서 1번째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경우 2번째 손가락은 다음(4번째) 프렛의 모든 음을, 3번째 손가락은 5번째 프렛의 음을, 4번째 손가락은 6번째 프렛의 음을 연주합니다.
이를 '3번째 포지션'에서 연주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가장 낮은 프렛이며 1번째 손가락으로 누르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프렛의 숫자는 포지션 번호와 동일합니다.
펜타토닉 마이너 스케일의 패턴 1의 가장 낮은 음이 루트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이렇게 하면 핑거보드에 있는 모든 건반의 음계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있는 키의 루트에 해당하는 6번째 현에서 음을 찾아 첫 번째 손가락으로 그 음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핑거보드에서 루트(A)는 6번째 현의 5번째 프렛에 있습니다.
이 레슨에서는 F(1번째 프렛)에서 시작하여 12번째 프렛의 E까지 기타넥을 위아래로 움직이는 패턴 1을 연습합니다.
다시 한 번 천천히 일하게 연습하고, 윗음에서 멈추지 말고 바로 아랫음으로 내려와야 합니다.
매일 음계를 연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나중에 좋은 테크닉과 핑거보드에 대한 철저한 이해로 보답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코드와 진행도
이동 가능한 코드
음계를 움직일 수 있는 사래가 있듯이 화음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지난 레슨에서는 오픈 스트링을 사용해 E 코드에서 I7 화음, IV7 과 V7화음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번 레슨에서는 첫 번째 손가락으로 프렛의 전체 또는 대부분을 '바레'로 연주하여 기타의 너트를 대신하는 바레 코드를 소개합니다.
다음 다이어그램은 I7, IV7, V7 코드를 이동 가능한 형태로 보여줍니다.
이 화음은 목의 위아래로 연주할 수 있지만, 서로의 관계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다이어그램의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보세요.
화살표는 항상 같은 프렛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코드의 경우, I7 다이어그램에서 화살표는 5번째 프렛을 가리키며, 여기서 I 코드의 뿌리는 6번째 현에 있습니다.
IV7 다이어그램에서 화살표는 여전히 5번째 프렛을 가리키고 있으며, 여기서 IV 코드의 발은 5번째 현에 있습니다.
그리고 V7 다이어그램에서 화살표는 여전히 5번째 프렛을 가리 키고 있지만, V 코드의 뿌리는 5번째 현에서 두 프렛 위(7번째 프렛)에 있습니다.
7화음의 운지법은 4화음과 동일합니다.
어떤 지판에서 이 코드를 연주할 위치를 찾으려면 지판과 이름이 같은 6번째 현에서 음표를 찾아보세요.
이것이 I 코드의 루트입니다.
예를 들어, C건반에서 C는 6번째 현의 8번째 프렛에 있습니다.
다이어그램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이 바로 이 지점입니다.
위에 제시된 이동 가능한 I7, IV 7, 그리고 V7 코드를 F(1번째 프렛)에서 E(12번째 프렛)까지 연주하는 연습을 합니다.
1과에서 I, IV, V 오픈 코드를 연습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I에서 IV, I에서 V, IV에서 V 등 가능한 모든 조합을 연습하세요.
이제 가장 기본적인 블루스 진행도인 '12바' 진행도를 배울 준비가 되었습니다.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행이 시작될 때 박자표에 주목하세요. 맨 위에 있는 숫자(4)는 한 박자당 네 개의 박자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위의 코드 진행에서 박자는 슬래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자 또는 마디는 곡의 기본 단위 또는 박자 그룹으로, 예를 들어 4박자 박자는 박자 수로 계산됩니다.
1-2-3-4 I 1-2-3-4 I 1-2-3-4 I 등등.
4박자 12개 그룹으로 구성된 12바가 바로 그 의미입니다.
진행의 마지막 두 바는 "턴어라운드"라고 불리는 부분입니다. 단순히 "곡을 뒤집어" 맨 위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동 가능한 I7, IV 7, 그리고 V7 코드를 사용하여 G(3번째 프렛)와 A(5번째 프렛)의 키에서 이 진행을 연습하세요.
지금은 어떤 리듬을 사용하는 지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각 박자마다 전체 코드를 한번씩 스트럼으로 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진행과 코드 자체를 배우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단순하게 유지됩니다.
STUDY
More Blues/Rock Style
리듬적으로 "블루스 록 곡"은 "텍사스 록"과 매우 유사합니다: 6개의 단일 음표와 코드 스트럼이 이어집니다.
이 곡은 마이너 5음계(이동 가능)의 패턴 1의 상단 절반을 사용하여 코드를 "구두점"으로 사용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스터디는 5번째 프렛, 즉 "5번째 위치"에서 연주되는 A의 키로 작성되었습니다.
멜로디에 밴딩이 사용되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현의 굽힘을 실행합니다:
• 표시된 음표/프레임을 손가락으로 누릅니다,
• 기타줄을 누른 다음 당기거나 줄을 구부리면
• 기타줄의 음정이 대상 음표의 음정에 도달합니다.
예를 들어 7번째 프렛/3번째 현의 D를 E(한음)로 구부리려면 7번째 프렛에 손가락을 대고 9번째 프렛의 음만큼 높은 소리가 날 때까지 현을 구부립니다.
이번 레슨의 코드 진행은 이 레슨의 앞부분에 제시된 12마디 블루스 진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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